기사 메일전송
목포시립국악원, 가을밤의 국악대향연 개최
  • 김현수 기자
  • 등록 2025-09-24 00:28:42
기사수정
  • - 9월 26일 오후 18시 30분, 목포 북항 노을공원 야외무대

목포시립국악원(원감 손정임)은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 북항 노을공원 야외무대에서 제25회 가을밤의 국악대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와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시민과 함께 우리의 소리와 흥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 지도는 목포시립국악원 원감 손정임 교수와 정재연 무용교수, 한명희 기악교수가 맡았다.

 

‘가을밤의 국악대향연 – 國樂, 향기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무대는 국악원생들의 민요 합주를 시작으로 검기무, 기악연주 등 가(歌)·무(舞)·악(樂)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가수 이선희의 ‘인연’, 송가인의 ‘엄마 아리랑’을 가야금과 대금 연주로 재해석해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목포시립국악원은 1976년 설립된 전국 최초의 국악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역 국악 발전과 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목포 국악의 맥을 잇고 있다.

 

0
영상·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미완료 공약 집중 점검… 개선방안 마련에 속도 군포시는 11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국장이 국별 완료 공약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미완료 공약을 담당하는 부서장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애로사항·향후 대책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
  2.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 서명부 제출 세종시 방문 경기 군포시는 경부선·안산선 지상 구간 철도지하화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추진해 온 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오는 11월 27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들고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명부 제출에는 철도지하화 범시민추진위원회장과 시민 대표 등이 함께 동행해 군포시민의 뜻을 정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
  3.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막 내려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 개최된 ‘2025년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대한씨름협회 주최, 의성군씨름협회 및 의성군체육회 주관, 의성군 후원으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800여 명의 국내 선수와 8개국 80여 명의 해외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
  4. 울릉군,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2025년 체험형 진학캠프” akanfl 울릉군은 지난 28일(금)부터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학캠프를 개최하여 30일(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