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구에서 추석맞이 다채로운 행사 열려
  • 도경우 강원총괄본부장
  • 등록 2025-09-30 23:22:55
기사수정
  •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전통문화체험 한마당’
  • 국토정중앙천문대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
  • 양구수목원 ‘국화 전시회 특별행사’

양구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추석전통놀이


먼저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명절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문화 보존을 위한 문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추석맞이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박물관 초가무대 앞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 소지쓰기 등 전통놀이와 공기놀이, 오징어게임, 신발 던지기, 딱지치기 등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박물관 1층 로비에서는 종이로 만드는 쥐불놀이, 선사시대 돌도끼 만들기, 윷놀이 만들기, 마패 만들기, 죽방울놀이 만들기 체험이 마련되며, 체험비는 항목당 1500원이다.


보름달 축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국토정중앙천문대 일원에서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가 열린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배꼬비 보름달 시계 만들기, 태양계 팔찌 만들기, 보름달 무드등 만들기 등 과학체험프로그램과 주간 태양 관측과 야간 보름달·토성 근접 관측체험이 진행된다.



모름달 축제

특히 10월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국토정중앙천문대 야영장 신설 무대에서 개그 공연, 마술 공연이 열려 관람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구수목원에서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형형색색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국화 전시회가 열린다. 


추석 전통소품


특히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은 작은 주차장 일원에서 무대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스탬프투어, 푸드트럭이 운영되는 특별행사가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양말목 꽃키링, 국화 DIY 꽃 만들기, 꽃차 시음, 나무액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수목원 내 지정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국화 키링을 선물로 받아가는 스탬프투어도 참여할 수 있다.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에서도 다양한 전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박수근미술관 어린이미술관에서는 화가 박수근이 즐겨 그린 삽화 속 동물들을 주제로 하는 특별전 <멍멍야옹야옹짹짹짹-박형진>, <제9회 박수근미술상 수상작가 전:홍이현숙>, 박수근 작고 60주기 소장품 특별전 <봄이오다:정림리에서 전농동까지>, 박수근 라키비움-봄을 기다리는 사람들 등의 다양한 전시가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준공한 복합문화공간인 버드나무 예술창고에서도 전시회가 진행된다. 

11월 14일까지 60일간 진행되는 준공 기념 특별전 「‘안과 밖’ 그, 경계를 시작하다」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서예, 조각, 공예, 도자 등 6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양구를 방문하시는 귀성객, 관광객들께서 더욱 즐겁고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양구의 관광명소도 즐기시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영상·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미완료 공약 집중 점검… 개선방안 마련에 속도 군포시는 11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국장이 국별 완료 공약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미완료 공약을 담당하는 부서장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애로사항·향후 대책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
  2.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 서명부 제출 세종시 방문 경기 군포시는 경부선·안산선 지상 구간 철도지하화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추진해 온 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오는 11월 27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들고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명부 제출에는 철도지하화 범시민추진위원회장과 시민 대표 등이 함께 동행해 군포시민의 뜻을 정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
  3.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막 내려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 개최된 ‘2025년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대한씨름협회 주최, 의성군씨름협회 및 의성군체육회 주관, 의성군 후원으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800여 명의 국내 선수와 8개국 80여 명의 해외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
  4. 울릉군,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2025년 체험형 진학캠프” akanfl 울릉군은 지난 28일(금)부터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학캠프를 개최하여 30일(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