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동서발전 권명호 사장, ‘2025년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수상
  • 권동혁 기자
  • 등록 2025-09-30 23:59:55
기사수정
  • 발전설비 신뢰도 확보·혁신경영·친환경 에너지 전환 성과 인정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권명호)는 27일(토)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년도 KSQM-QMOD-ICQSS* 공동 국제학술대회 시상식’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Global Excellence Award in Quality Management)’ 수상자로 권명호 사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 KSQM(Korean Socirty for Quality Mangement) : 한국품질경영학회

 QMOD(Quality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Development) : 국제품질경영·조직개발학회

 ICQSS(International Conference on Quality and Service Science) : 국제품질·서비스 과학회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은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품질경영 활동에 크게 공헌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최고의 경영성과를 창출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품질경영학회에서 1998년 이후 매년 시상하고 있다.

 

권명호 사장은 취임 후 기존의 안정·효율 중심의 전략을 성장·혁신 중심으로 전환하며, ‘에너지 혁신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에너지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사회를 준비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술기준에 기반한 품질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신규 발전소 건설공사의 계약 단계에서부터 준공과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품질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설비 신뢰성과 정비품질을 한 단계 높이는 동시에, 협력사와의 역량을 함께 강화하며 안전과 성능을 담보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또한 대호호, 영덕 등에서 이익공유형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주민참여와 지역 소득을 늘리며, 에너지 전환이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었다. 이 같은 성과로 발전사 최초 대한적십자사 최고 명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권명호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품질경영은 단순한 관리 기법이 아니라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라며 “디지털 기술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품질혁신을 강화해 에너지전환 시대를 선도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2007년 이후 총 11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2020년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으며, 2022년 국가품질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품질경영 혁신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12년 연속 전국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수상, 9년 연속 국제 품질분임조대회 금상 수상, 국가품질명장 배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0
영상·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미완료 공약 집중 점검… 개선방안 마련에 속도 군포시는 11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국장이 국별 완료 공약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미완료 공약을 담당하는 부서장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애로사항·향후 대책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
  2.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 서명부 제출 세종시 방문 경기 군포시는 경부선·안산선 지상 구간 철도지하화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추진해 온 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오는 11월 27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들고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명부 제출에는 철도지하화 범시민추진위원회장과 시민 대표 등이 함께 동행해 군포시민의 뜻을 정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
  3.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막 내려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 개최된 ‘2025년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대한씨름협회 주최, 의성군씨름협회 및 의성군체육회 주관, 의성군 후원으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800여 명의 국내 선수와 8개국 80여 명의 해외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
  4. 울릉군,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2025년 체험형 진학캠프” akanfl 울릉군은 지난 28일(금)부터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학캠프를 개최하여 30일(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