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포항시,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제6벤처동 건립 그라운드 브레이킹 개최
  • 권동혁 기자
  • 등록 2025-10-16 04:06:33
기사수정
  • - 지멘스 헬시니어스㈜ 본사 임원단, 포항공장 증설 투자MOU 후속 방문
  • - 2027년까지 210억 원 투자해 포항공장 생산능력 2배 확대
  • - 포항TP 제6벤처동 건립 지원…글로벌 의료기기 생산 연구 거점 기반 마련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5일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기업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그라운드 브레이킹(Ground Breaking)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이남억 경상북도 공항투자본부 본부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배영호 포항테크노파크 원장, 요한 슈미츠(Jochen Schmitz) 지멘스 헬시니어스 CFO(최고재무책임자), 사우라브 파가리아(Sourabh Pagaria) 초음파사업본부 대표, 이명균 한국법인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포항공장 현황 및 향후 투자계획을 보고 받고 제6벤처동 건립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21일 체결된 심장 초음파 의료기기 생산설비 증설 투자양해각서(MOU)에 따른 것으로,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2027년까지 약 210억 원(1,500만 달러)을 투자해 포항공장의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시는 이에 맞춰 포항테크노파크 내에 총 190억 원 규모의 제6벤처동 건립을 추진 중이며, 2026년 12월 준공 후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증설 설비와 연계해 활용할 방침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포항공장은 심장 내 초음파 카테터 글로벌 시장의 70%를 공급하는 세계적 생산 거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투자협약에 따른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연간 생산량이 50만 대에서 100만 대로 두 배 확대된다. 또한 4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구 유입 및 지역 소비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이번 투자가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 기회 확대와 공동 R&D를 통한 기술 자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사업 확장과 제6벤처동 건립이 맞물리면서 포항의 의료·바이오 산업 성장에 속도가 붙고 있다”며 “포항을 글로벌 헬스케어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영상·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미완료 공약 집중 점검… 개선방안 마련에 속도 군포시는 11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국장이 국별 완료 공약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미완료 공약을 담당하는 부서장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애로사항·향후 대책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
  2.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 서명부 제출 세종시 방문 경기 군포시는 경부선·안산선 지상 구간 철도지하화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추진해 온 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오는 11월 27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들고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명부 제출에는 철도지하화 범시민추진위원회장과 시민 대표 등이 함께 동행해 군포시민의 뜻을 정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
  3.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막 내려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 개최된 ‘2025년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대한씨름협회 주최, 의성군씨름협회 및 의성군체육회 주관, 의성군 후원으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800여 명의 국내 선수와 8개국 80여 명의 해외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
  4. 울릉군,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2025년 체험형 진학캠프” akanfl 울릉군은 지난 28일(금)부터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학캠프를 개최하여 30일(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