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민이 하나 된 ‘제40회 양록제’ 성황리 폐막
  • 도경우 강원총괄본부장
  • 등록 2025-10-20 02:25:19
기사수정
  • 체육대회, 민속경기, 군민 노래자랑 등 민·군·관 함께하는 화합의 장 마련돼
  • 풍선아트, 백토 물레 체험, 짚풀공예, 군밤체험 등 부대행사 다채
  • 동면이 종합우승, 양구읍이 준우승 획득

양구군민이 주인공이 된 ‘제40회 양록제’가 17일과 18일 이틀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양록제도 민·군·관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화합의 장으로 마련돼 체육대회, 민속경기, 공연,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일 차인 17일에는 양구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양록제례 및 타종식이 열렸고, 5개 읍·면 주민이 함께하는 풋살·당구·그라운드골프·게이트볼 등 사전 체육경기가 펼쳐졌다. 저녁에는 문화체육회관에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한 군민노래자랑이 열려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갔다.

 

2일 차에는 오전 9시부터 각 읍·면의 개성과 열정을 담은 입장식을 시작으로, 민·군·관이 함께 화합의 불꽃을 점화하며 본격적인 축제가 개막됐다. 이어 지역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게 ‘양록의 얼’을 시상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선수대표 선서와 전년도 우승팀(양구읍)의 우승기 반환 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후 켈리와 김연자의 특별공연이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종합운동장에서는 읍·면 대항으로 족구, 프리킥 다트, 한궁, 단체줄넘기, 민관군 3인4각 등 체육경기와 농악, 줄다리기, 씨름, 대형 윷놀이, 힘자랑, 신발양궁, 제기차기 등 민속경기가 펼쳐져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종합운동장 앞에는 부대 행사로 축구, 농구, 야구, 에어 범퍼카, 대형에어바운스 등의 체험존이 운영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가훈‧좌우명 쓰기, 사진전, 짚풀공예, 비누방울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홍보부스도 운영돼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또한 군밤 굽기, 민속놀이 체험, 향토음식점, 푸드트럭 등으로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는 즐거움도 더했다.

 

양록제는 체육경기와 민속경기 등의 종목으로 나눠 읍면별 획득한 점수를 최종 집계해 우승자가 선정되는데, 올해는 총 1200점을 획득한 동면이 종합우승을, 양구읍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올해 양록제는 군민과 기관, 군부대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양구의 저력을 보여준 뜻깊은 축제였다”며 “양록제를 통해 군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힘을 느꼈고, 그 에너지가 앞으로 양구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군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내년에도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영상·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미완료 공약 집중 점검… 개선방안 마련에 속도 군포시는 11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국장이 국별 완료 공약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미완료 공약을 담당하는 부서장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애로사항·향후 대책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
  2.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 서명부 제출 세종시 방문 경기 군포시는 경부선·안산선 지상 구간 철도지하화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추진해 온 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오는 11월 27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들고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명부 제출에는 철도지하화 범시민추진위원회장과 시민 대표 등이 함께 동행해 군포시민의 뜻을 정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
  3.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막 내려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 개최된 ‘2025년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대한씨름협회 주최, 의성군씨름협회 및 의성군체육회 주관, 의성군 후원으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800여 명의 국내 선수와 8개국 80여 명의 해외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
  4. 울릉군,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2025년 체험형 진학캠프” akanfl 울릉군은 지난 28일(금)부터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학캠프를 개최하여 30일(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